(재)보령축제관광재단 인권경영 선언문
재단법인 보령축제관광재단은 보령의 머드와 관광자원을 활용한 산업육성을 통해 지역관광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전문기관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의 기본적인 권리인 ‘인권’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자 한다.이를 위해 우리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는 인권경영을 적극 실천하며,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행동과 가치 판단의 원칙으로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헌장을 선포하고 인권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다짐한다.
- 하나, 우리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의 가치를 지향하는 국제규범 및 국내규범을 준수하고 지지한다.
- 하나, 우리는 직원의 채용 및 고용관계에서 인종, 피부색, 성, 언어. 종교, 정치적 의견, 민족적 또는 사회적 출신, 재산, 출생이나 기타 신분등에 대한 어떤 종류의 차별을 하지 않는다.
- 하나, 우리는 재단 직원들의 인권 보호와 복리증진을 위하여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한다.
- 하나, 우리는 재단 직원들의 인권 보호와 복리증진을 위하여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한다.
- 하나, 우리는 재단 직원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 하나, 우리는 일체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을 금지하며,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여건 조성을 위하여 산업안전 및 건강권을 보장한다.
- 하나, 우리는 협력사에 평등한 기회를 보장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인권경영 실천을 지원하고 협력한다.
- 하나, 우리는 성희롱∙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보호 조치를 최우선으로 하며,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힘쓴다.
- 하나, 우리는 지역사회에서 현지 주민의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 하나, 우리는 경영활동에서 발생하는 인권침해에 대해 신속하고 적절한 국제조치를 제공한다.
2023. 12.
재단법인 보령축제관광재단 임직원 일동